Chapter 5. 해시와 데이터베이스
정리
- {} : 해시 선언
- scores[키] = '값'
- 키 : 문자열이나 숫자
- 해시 내장 메소드
- keys() : 키의 배열을 반환
- value() : 값의 배열을 반환
- items() : 키 , 값의 2중 배열을 반환 한다.
- 존재하지 않는 메소드들
- 정렬
- 추가
- 내장 정렬 함수 : sorted()
Chapter 6. 모듈화 프로그램밍
정리
- 스트링 포맷팅 하기
- 예) print("%s %d\n" % ("xxx", 12))
- %s : 문자열
- %e : 지수 표현 하기
- %d : 숫자
- %f : 부동 소수 표시
- %x : 16진수 표시
- %4.2f : 소수점 이하 두자리 표시
- %07d : 7자리에 앞에는 0으로 채움
- from 모듈 import * : 모듈에 있는 모든 것 사용한다.
- FQN 방식
- import coffee_pos
- 사용예 coffee_pos.discount
Chapter 7.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 구현하기
정리
- pygame :
- 아래 함수는 사운드를 차례대로 연주 하기 위한 메소드 이다.
def wait_finish(channel):
while channel.get_busy():
pass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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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관련 설치 방법 위쪽 참고 하라!! -> 쉽지 않다.
- GUI 관련 기본 패키지 : tkinter 의 클래스
- Tk : 원도우
- Tk.title() : 원도우 타이틀
- Tk.geometry('WxH+X+Y') : 원도우 위치 조정
- Tk.mainloop() : 이벤트 루프 시작
- Button : 버튼
- Button(app, text="", width=10, command=evt_func) : 초기화 함수
- app : 원도우
- text : 출력 문자열
- width : 너비
- command : 이벤트 처리 함수
- pack(side='left', padx=10, pady=10) : 기본 원도에 연결 함
- side : 위치 , left , right , top , bottom
- padx : 수평 여백
- pady : 수직 여백
- Label : 레이블
- Label(app, text='', height=H)
- app : 원도우
- text : 표시 문자열
- height : 높이
- IntVar : 정수 랩퍼 클래스 , 주로 모델로 사용된다.
- set() : 값 설정
- get() : 값 얻기
- Label 연결 속성 : textvariable
출처 : Head First Programming (한빛미디어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