Chapter 5. 해시와 데이터베이스
정리
- {} : 해시 선언
 - scores[키] = '값'
 - 키 : 문자열이나 숫자
 - 해시 내장 메소드
 - keys() : 키의 배열을 반환
 - value() : 값의 배열을 반환
 - items() : 키 , 값의 2중 배열을 반환 한다.
 - 존재하지 않는 메소드들
 - 정렬
 - 추가
 - 내장 정렬 함수 : sorted()
 
Chapter 6. 모듈화 프로그램밍
정리
- 스트링 포맷팅 하기
 - 예) print("%s %d\n" % ("xxx", 12))
 - %s : 문자열
 - %e : 지수 표현 하기
 - %d : 숫자
 - %f : 부동 소수 표시
 - %x : 16진수 표시
 - %4.2f : 소수점 이하 두자리 표시
 - %07d : 7자리에 앞에는 0으로 채움
 - from 모듈 import * : 모듈에 있는 모든 것 사용한다.
 - FQN 방식
 - import coffee_pos
 - 사용예 coffee_pos.discount
 
Chapter 7.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 구현하기
정리
- pygame :
 - 아래 함수는 사운드를 차례대로 연주 하기 위한 메소드 이다.
 
def wait_finish(channel): 
    while channel.get_busy(): 
        pass 
 | 
- 관련 설치 방법 위쪽 참고 하라!! -> 쉽지 않다.
 - GUI 관련 기본 패키지 : tkinter 의 클래스
 - Tk : 원도우
 - Tk.title() : 원도우 타이틀
 - Tk.geometry('WxH+X+Y') : 원도우 위치 조정
 - Tk.mainloop() : 이벤트 루프 시작
 - Button : 버튼
 - Button(app, text="", width=10, command=evt_func) : 초기화 함수
 - app : 원도우
 - text : 출력 문자열
 - width : 너비
 - command : 이벤트 처리 함수
 - pack(side='left', padx=10, pady=10) : 기본 원도에 연결 함
 - side : 위치 , left , right , top , bottom
 - padx : 수평 여백
 - pady : 수직 여백
 - Label : 레이블
 - Label(app, text='', height=H)
 - app : 원도우
 - text : 표시 문자열
 - height : 높이
 - IntVar : 정수 랩퍼 클래스 , 주로 모델로 사용된다.
 - set() : 값 설정
 - get() : 값 얻기
 - Label 연결 속성 : textvariable
 
출처 : Head First Programming (한빛미디어)